SK 텔레콤에서 트위터 부트스트랩을 기반으로한 웹앱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더군요. 지난 2월 11일 오픈소스로 공개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부트스트랩만 포함시킨 것이 아니라 부트스트랩 기반의 여러가지 플러그인, MVC 패턴 지원을 위한 백본(Backbone.js)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http://cornerstone.sktelecom.com


위 링크로 이동하면 코너스톤 관련 모든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저장소 링크를 클릭하면 깃허브로 연결되며 관련된 모든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용량이 153Mb나 되므로 받는 시간에 따라 속도가 엄청 차이납니다. 아침 시간에 받으니 몇분 걸리는데 어제는 몇시간이나 걸리더군요. 중간에 받다가 중단됐죠. 위 화면에서 3개의 버튼은 개별적으로 관련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웹앱용 안드로이드 개발용, iOS 개발용입니다. 문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코너스톤 프레임워크의 모든 문서가 이곳에 있습니다. 트위터 부트스트랩에 관한 내용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포함돼 있습니다. 구글에서 트위터 부트스트랩 관련 프로젝트를 계속 찾고 있는데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젝트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의존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프레임워크의 구조와 동작 환경입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iOS 개발환경



3종류의 테마가 있으며 위 짙은 회색 배경은 dark 테마를 적용한 경우입니다.


- 출처 : http://martian36.tistory.com/category/부트스트랩/플러그인

+ Recent posts